서천군의회, 11월 20일부터 행정사무감사 실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1/19 [17:54]

서천군의회, 11월 20일부터 행정사무감사 실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11/19 [17:54]
▲ 서천군의회 본 회의장     © 김정환 기자


서천군의회(의장 조동준)가 11월 20일부터 12월 19일까지 제2차 정례회중 9일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지난 1년 동안 진행된 집행부의 사업 진행을 살펴보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바로 잡아 개선방향을 제시할 뿐 아니라 예산 집행에 있어서는 효율성과 투명성을 확보해 능률적인 군정추진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그동안 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간담회등을 통해 행정사무감사 계획등을 확정하고 현지 확인 점검을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하는 등 행정사무감사 대비 자료 수집은 물론 현안문제를 파악하는데 주력해 왔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강신두 의원은 지역의 이슈가 되고 있는 마서면 레미콘공장부지 허가 사항 및 물버들 생태학습마을 추진상황, 김 특화단지 운영상황 등을 살펴 볼 예정이다.

 

김경제 의원은 지역의 시장 운영상황 및 금강하구둑 군민여가 캠핑장조성사업 추진상황, 독거노인 효도방 운영 지원 등이 주민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점검할 예정이다.

 

김아진 의원은 공유재산 토지 매입 및 관리실태 및 보건소 맞춤형 의료지원서비스 관련 실태 등을 면밀히 살펴볼 예정이다.

 

나학균 의원은 서천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공사 하도급 현황, 공사하자발생 및 조치현황과  군산시와의 행정협의회 개최현황 및 성과 등에 대해 감사할 예정이다.

 

노성철 의원은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무 전반 및 장항선 폐선부지 생태복원을 통한 생태탐방 10리길 조성사업 추진 등에 대해 현장방문을 통해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심도 있는 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현호 의원은 문화체육분야 관련 각종 보조금 집행상황 및 농어촌교통수단 보조금 지원 현황과 동백정 해수욕장 복원관련에 대해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서천군의회 조동준 의장은 이번 2019년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하여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가 시행한 많은 사업들이 계획대로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종합적으로 면밀히 살펴보고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날카로운 지적을, 개선할 부분에 대해서는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29일까지 행정전반에 걸친 질의답변과 현지감사를 실시하고 다음달 2일 감사결과보고서 채택 한 후 3일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