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2019 상반기 의정연수 국내에서 실시

강민식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10:47]

서천군의회, 2019 상반기 의정연수 국내에서 실시

강민식 기자 | 입력 : 2019/04/15 [10:47]
▲ 서천군의회 국내의정연수 실시     © 강민식 기자


서천군의회가 11일부터 12일까지 1박2일간 실력있는 의회구현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및 선진사례탐방을 통한 군정접목 방안 모색을 위한 국내 의정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첫날,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초대원장 우장춘 박사)을 방문하여 ▲친환경 고품질 안전생산 및 병해충 예방·방제 ▲시설원예 자동화 및 경영비 절감기술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설을 견학하였다.

 

이어,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양경숙 교수를 초청하여 ▲조례안 심사전략과 기법 ▲세입세출결산 심사기법에 대한 강의와 자유토론이 진행됐다.

 

이튿날에는 진주시 중앙상가 비단길 청년몰, 지하도 상가 황금상점 청년몰을 견학하였다.


최재수 황금상점 청년몰 대표는 “2016년 중소벤처기업부 청년몰 조성 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6월 청년상인 20명이 황금처럼 빛나는 쇼핑과 문화공간이라는 뜻의 '황금상점' 브랜드로 문을 열었다”면서“‘앱'을 활용한 지역문화체험과 경품 증정, 프리마켓(쟈로수길) 운영과 유등빵·차가버섯 등 특색 있는 상품,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이 지역의 새로운 쇼핑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조동준 의장은 “짧지만 강한 집중력있는 연수였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세미나도 추진하고, 또 보고 배울 것이 있다면 언제든 찾아가는 등 의정실무 능력과 전문지식을 높여 실력있는 의회, 일하는 의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