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신도심 학교부족문제 해결 공약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4/16 [17:23]

박상돈, 신도심 학교부족문제 해결 공약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4/16 [17:23]
박상돈 자유한국당 천안시장 예비후보는 16일 고교 단계적 무상급식과 신도심 학교부족문제 해결 등을 약속했다.
 
박 후보는 이날 시청브리핑 룸에서 교육의 질적 향상과 균형 그리고 불편해소를 목표를 담은 교육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지역 간 초·중·고교 불균형 배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천안시 차원에서 적극 노력하겠다”면서 서북권학교용지확보를 약속했다.
 
특히 박 후보는 단계적인 고등학교 전면 무상급식, 평생교육 지원 강화, 아파트생활권 교육지원체계 구축, 대학수학능력 시험 향상을 위한 방안 등을 제시했다.
 
도 박 후보는 초등학생을 위해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 및 무상교육지원 대상 확대, 방과 후 돌봄 교실 운영시간 연장, 1인 1개 생활체육 습득 및 1인 1악기 습득을 위한 수강료 지원체계 등도 마련할 것도 제시했다.
 
4차산업혁명에 대비한 코딩 교육센터 건립, 진로적성 프로그램 지원 확대, 천안소재 학생들과 일반인에게 영어, 중국어 등을 비롯한 가급적 다양한 언어를 습득할 기회를 제공할 국제언어교육센터 설립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박 후보는 “새로 선출될 충남교육감과 협력해 천안시 차원에서 교육 관련 재정을 편성하여 타 시와는 차별화된 수준높은 교육을 천안시민에게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