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친환경 농산물 선풍적 인기 몰이

가톨릭농민회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생명공동체” 장터

김진호기자 | 기사입력 2010/08/11 [14:26]

유기농친환경 농산물 선풍적 인기 몰이

가톨릭농민회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생명공동체” 장터

김진호기자 | 입력 : 2010/08/11 [14:26]
▲ 대전 서구 정림동에 위치한 가톨릭농민회 대전우리농 농산물 판매 매장 전경              © 김진호기자

최근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대전지역 유통업계에서도 친환경 제품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친환경 농산물은 안전한 먹을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고 있으며, 채소나 과일 등 신선식품이 전체 친환경코너 매출의 70%, 가공식품은 30%를 차지하고 있다.

대전 서구 정림동에 위치한 우리농은 환경을 생각하는 먹거리 장터로 운영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이 천안 우리농에 이어 대전우리농이 소비자들에 다양한 고품질 농산물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가톨릭농민회 대전우리농 강창원(마르티노) 지도 신부는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공생명동체”라면서 현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환경을 볼 때 너무나 많은 위기감을 느끼며, 인간의 무질서한 개발로 인해 자연과 환경이 파괴 되어 전 세계적으로 자연재해가 발생하고 있음을 지적하고 이에 가톨릭농민회 대전우리농은 미약하나마 작은 힘이 환경을 위하는 길이라 생각해 “환경을 생각하는 먹거리” 장터인 “대전우리농”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유기농 산물을 제공”하겠다며 많은 이용을 부탁했다.

우리농은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생명공동체”로  특히 농민을 돕고, 환경도 살리고, 좋은 먹거리 몸에 좋은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보급하고 있다.
 
우리농에서 판매 하고있는 농산물은 가톨릭농민회 교구 공동체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두 개 교구 이상에서 공급받고 있으며, 매년 대전우리농과 생산지 교구는 수량, 품목, 면적 등을 협의를 통해 생산·공급하고 있고, 가격 책정 시 무 농약 재배 중에서도 무화학 비료를 사용한 농산물 가격을 높게 책정해 가능한 화학비료 사용을 줄이도록 유도하고 있다. 

▲ 대전우리농 박정미 관리부장이 매장에서 소비자와 친환경농산물에 대해 설명하고있다.      © 김진호기자

대전우리농 박정미(마리아) 관리부장은 “가톨릭농민회 우리농은 전국적인 지역교구 조직”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유기농산물을 종자의 관리부터 최종수확까지 생산회원 모두가 양심을 가지고 유기농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우리농에서 판매한 농산물 수입의 일부를 생산회원들에게 지원을 해주고 있다면서 가톨릭농민회 생산회원과 우리농은 신뢰하는 마음으로 고품격 친환경농산물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믿을 수 있고 맛좋은 먹거리들”과 함께 “우리와 자연을 살리고 도시와 농촌을 이어주는 우리농의 많은 제품들을 이용해주면 좋겠다”며 많은 이용을 부탁하기도 했다.

대전 정림동에 사는 정모씨는 "아이들이 아토피와 비염"이 심해 친환경제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나 믿을 수 있는 친환경농산물을 쉽게 이용하기가 어려웠으나 가톨릭농민회 우리농에서 판매하는 "쌀을 비롯해 우리밀 라면과 우리농 과자" 등 다양한 유기농 친환경제품을 이용하면서 아토피와 비염이 깨끗하게 없어졌다며 우리농 먹거리를 먹으면서 가족 전체가 건강이 많이 좋아져 남편도 필요한 것이 있으면 우리농 매장을 자주 이용을 하고 있다며 우리농 제품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가톨릭농민회 우리농은 "작은 소비실천이 농민들에게 오염되지 않은 먹거리"를 생산할 수있도록 하는 힘을 주고, 인간과 자연이 더불어 살고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공동 생명체 역할을 하는데 전국교구 생산자는 몰론 우리농 모든 가족이 유기농친환경제품을 소비자들에게 보급해 건강한 식탁을 마련해주기 위한 노력하고 있다.

▲  대전우리농 매장에 다양한 유기농친환경 농산물이 소비자에 판매 되고있다.          © 김진호기자

한편 대전우리농은 그동안 전화나 직접 방문으로 가능했던 먹거리 주문과 문의사항을 이제 인터넷 쇼핑몰( www.wefarm.or.kr )을 통해 가능하게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안심하고 우리 먹거리를 찾을 수 있게 됐다.
 
우리농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친환경 쌀을 비롯해 잡곡류, 체소류, 계절별 과일,우리밀 제품( 만두,국수,가루제품,라면,빵), 간식/과자류, 장류, 생선과 육류 등 다양한 유기농 고품질 친환경농산물을 판매 하고 있다.
 

우리농 매장 주소 : 대전시 서구 정림동 684번지
우리농 매장 연락처 : 042- 626-315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