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동일 위원장, 대전시당 총선체제 전환...총선 올인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1/23 [15:21]

육동일 위원장, 대전시당 총선체제 전환...총선 올인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1/23 [15:21]
▲ 육동일 위원장     © 김정환 기자


자유한국당 육동일 대전시당위원장이 내년 4월 총선을 대비해 한국당 대전시당을 총선체제로 전환 총선에 올인 하겠다고 밝혔다.

 

23일 오전 11시 당사 2층 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힌 육 위원장은 “총선 승리를 위한 조직개편도 단행하고 정치 신인에게 문호개방도 하고, 대시민 봉사활동도 보다 더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육 위원장은 현 정치상황에 대해 “현 정권은 이념편향적 아집과 무능력에 국민이 실망하면서 지지율이 떨어지고 있다”면서 “(현정권은)나라다운 나라를 만든다고 약속했지만, 국민은 나라가 ‘다운’되는 상황으로 가고 있다며 허탈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와함께 “대전은 지금 금융위기 이래 최악의 고용절벽에 직면했다. 실업률은 광역단체 중 울산 빼고 가장 높다. 상황이 절박한데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문제는 포기한 듯하다”면서 “예비타당성 조사가 생략되기만을 바라는 도시철도 2호선 문제, 민간공원특례사업은 여전히 갈피 못 잡고 우왕좌왕하고 있다”면서 대전시정을 비판했다.

 

특히 그는 “민선 7기 6개월안 한 마디로 시정과 구정이 무능력, 무소신, 무책임 3무행정에서 벗어나지 못했다”고 평가하고, “대전시는 하루 속히 대전 미래 발전과 목표를 재정립하는 가운데 그 틀 속에서 정책을 추진하고 정리하기를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이 제안한 ‘여야협의체’ 구성과 관련해선 “(조 위원장의 제안은)여야정이 아닌 여야 협의체를 만들자는 것이었다. 그 다음에 2단계로 시정과 협의하자는 것”이라며 “여야정 협의체는 시정 발전에 도움이 되기 위한 것이기에, 시가 주도해야지 여야가 주도해 쟁점을 만들 일을 아니라 생각한다”고 제안을 거부했다.

 

또 육 위원장은 징계를 받은 기초의원에 대한 ‘세비 중단 조례’ 제정과 관련해선 “(한국당의)힘이 미약해 조례가 통과된다는 보장은 없다. 지방의회에 대한 시민 불만과 불신이 최대화됐다"며 "이 조례를 만들지 않으면 불신은 더욱 심화될 것이다. 조례 통과 여부를 떠나 이를 선도하자는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