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행정조직 개편

기존 3국1실1단14과를 3국2실15과로

양소망 기자 | 기사입력 2007/01/02 [15:15]

대덕구, 행정조직 개편

기존 3국1실1단14과를 3국2실15과로

양소망 기자 | 입력 : 2007/01/02 [15:15]
 대덕구는 금년 1월 1일자로 시대변화에 따른 주민중심의 행정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3국1실1단14과를 3국2실15과로 행정조직을 개편하고 국장급 2명과 과장급 20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구의 행정조직 주요개편 내용을 보면 각 부서별로 분산돼 있는 주민생활지원서비스 기능을 하나의 부서로 통합해 주민생활서비스의 종합 기획, 서비스의 조정․연계, 통합조사 등 서비스의 통합성과 전문성을 강화했다.
 
 금번 조직개편에 구는 기존 기획감사실을 경영기획실로 명칭을 변경하고 부서내에 경영전략담당과 평생학습담당을 신설했다 또한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기존 구정혁신기획단을 폐지하고 감사평가실로, 민원봉사실과 지적과를 통합하여 민원지적과로 변경되며  회계정보과는 신설됐다.
 
 본청의 경영기획실은 앞으로 구정의 주요정책 기획조정, 예산․재정, 법제업무를 총괄하며 경영전략담당 신설로 중장기 발전전략 및 재정심사기능제도의 운영과, 평생학습담당 신설로 구민 누구나 원하는 학습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는 평생학습 추진체제 및 종합 정보망 구축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된다.
 
 조직개편에 의해 경영기획실이 구 본청의 핵심적 부서로 거듭나며 구정 주요 정책업무 조정 및 방침 등을 결정하고 경쟁력 강한 글로벌시대 구정을 강력하게 이끌게 된다.
 
 감사평가실은 앞으로 '주민참여감사제'를 적극 도입 구정의 도덕성과 신뢰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킴은 물론 구정 주요사업에 대한 평가 및 환류기능 강화와, 구정 혁신사업의 지속적인 추진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아울러 자치행정과내에 현장행정담당을 설치해 주민의 민원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해결하는 구청장 현장행정 강화와, 주민 불편사항이 즉시 해소될 수 있는 '즉각 반응행정'을 추진키로 했다.
 
 또한 구는 주민 친화적 명칭 사용을 위해 총 2국 5개 실·과 27개 담당에 대한 국·부서·담당 명칭을 변경했다.
 
 구 관계자는 "금번 단행된 행정조직 개편과 인사단행으로 구의 경쟁력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