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강창희 시당위원장의 창간 축하문

지역의 많은 변화와 가치창출에 기여 할 것

브레이크뉴스 | 기사입력 2004/07/30 [09:10]

한나라당 강창희 시당위원장의 창간 축하문

지역의 많은 변화와 가치창출에 기여 할 것

브레이크뉴스 | 입력 : 2004/07/30 [09:10]

                                       창    간    축   사


▲강창희 시당위원장     © 브레이크뉴스
국민을 위한 브레이크뉴스 대전․충청판 창간을 祝賀드립니다.


일제시대의 암울한 시절부터 언론은 대한국민의 정체성을 수호하고 지키기위해 온몸을 던져가며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그 과정에서 형언할 수 없는 고통과 고뇌가 있었으나 꿋꿋이 국민과 역사앞에 당당했기에 영광스런 오늘의 찬사가 언론에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국가가 그러하듯이 언론은 국민을 위해ꡐ국민의 알권리와 국민의 말할권리를 충족하는데 그 본연의 사명이 있다할 것입니다.



지금 우리는 디지털시대, 지식 정보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이제는 인터넷을 통한 정보의 교환은 일상생활에서 불가분의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인터넷 사이버 세계에서 직접 대면하는 것과 같은 만남이 이루어지고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고 있습니다.


오늘날 인터넷 매체는 국가를 구성하는 모든 국민과 국가기관 모두에게 서로의 존재를 확인시켜주고 삶에 원동력을 제공하는 에너지원으로서 그 기능이 확대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브레이크 뉴스의 대전․충청판 창간은 지방화, 지역분권 균형발전의 시대정신에 부합하는 것입니다.


중앙을 통해 일방적으로 정보를 받은 피동적 위치를 벗어나 지역에서 정보를 생성하여 쌍방향 정보교류가 이루어지는 것 이야말로 앞으로 브레이크 뉴스가 지방분권화와 지역균형발전을 앞당기는 견인차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 됩니다.



우리지역에서 일어나는 일과 사람 산다는 모습을 타지에서 사는 지역출신의 분들께 알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이 지역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이끌 수 있을 것입니다.



21세기 국가 경쟁력은ꡐ정보ꡑ의 생산과 이용을 주로하는 인터넷이 좌우한다는 중대한 변화임은 아무도 부인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정보화 시대에  브레이크 뉴스 대전․충청판 창간은 이 지역의 많은 변화와 가치창출에 기여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전국과 지역을 아우르는 언론 네트워크로서 정보화와 지방화를 결합하는 중대한 사회적 네트워크로서 기여할 것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도 과도한 중앙집권으로 인해 사회의 건전한 발전과 지역의 균형발전이 많은 지장을 받고 있는 이시기에 브레이크 뉴스는 정보화 시대에 발맞춰 지역주민과 함께 지역 간 균등한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다시 한번 브레이크 뉴스 대전․충청판 창간을 축하하여 시대정신과 지역의 목소리를 생생히 전달하는 국민언론으로 많은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합니다.


                한나라당 대전시당 위원장 강 창 희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