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홍철 시장 위증혐의 고발위기

'스마트 원자로'관련 위증이라고 주장

김기석 기자 | 기사입력 2005/10/05 [15:32]

염홍철 시장 위증혐의 고발위기

'스마트 원자로'관련 위증이라고 주장

김기석 기자 | 입력 : 2005/10/05 [15:32]

  염홍철 대전시장이 위증혐의로 고발 위기에 몰렸다.
 
  민주노동당 이영순의원 보좌관과 대전시당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원자력연구소의 원자로 추가 건설과 관련 염홍철 대전시장이 국정감사장에서 한 답변은 거짓이라고 판단 관련 자료가 넘어오는 데로 검토를 한 뒤 위증죄로 고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염홍철 대전시장은 4일 대전시청 국정감사당시 이영순의원의 원자력연구소의 원자로 건설 계획과 관련 '국가일급 비밀이다','그런 계획이 없다고 한다','안전하다고 한다'라고 원자력연구소장의 전언임을 전제로 답변했으며 민노당은 이 부분이 위증죄에 해당한다고 밝히고 있다.
 
  민노당 대전시당의 김양호 사무처장은 "염홍철 대전시장이 원자력연구소장의 말을 빌려 답변을 한 게 위증죄가 되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한 법률적 검토가 필요하지만 우리가 판단하기로는 위증죄에 해당한다고 본다"고 밝혔다.
 
  한편 염홍철 대전시장은 "원자력연구소의 '원자로'추가 건설과 관련한 국정감사 답변에서 '국장으로 하여금 조사를 시켰더니 원자력연구소로 부터 '답변하기 어렵다'라는 답변을 들었다"고 밝혔으며 "오전 답변이 끝난 뒤 정확한 답변을 듣기위해 원자력연구소장에게 전화를 걸어 국감에 나와서 답변하는 심정으로 얘기 해 달라고 질문했더니 '스마트원자로 건설 계획은 현시점에서 정확한 것이 아니'라는 내용을 들었다"고 답변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