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고 건강한 중구인!″몸짱교실″ 운영

성인병의 근원인 비만사업 프로그램운영

조남영 | 기사입력 2005/06/13 [13:55]

아름답고 건강한 중구인!″몸짱교실″ 운영

성인병의 근원인 비만사업 프로그램운영

조남영 | 입력 : 2005/06/13 [13:55]

  대전광역시 중구(구청장 金聲起)는 관내 비만인들을 대상으로 아름답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수 있도록 성인 비만프로그램인「아름답고 건강한 중구인! 몸짱교실」을 운영한다.
 
  이를위해 중구는 오는 8월까지 중구 건강생활실천센터에서 건강하게 살을 빼고자 하는 18세이상 중구 비만성인 100명을 대상으로 비만예방교육과 식이요법, 운동요법,행동요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최근 소득수준의 향상과 식생활습관의 서구화 경향으로 비만인구가 증가되고 비만은 각종 질병의 위험요인일뿐 아니라 개인의 행동양식 및 정신적인 면까지 영향을 미치는 건강위험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시대에 맞춰 금번 중구에서 실시하는 성인비만교실은 비만으로 고민하는 많은 주민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 없다.
 
  이번 구에서 운영하는 몸짱교실에서는 비만과 질환, 올바른 식생활습관형성 및 개개인 체력에 맞는 맞춤운동처방 제공등 비만인들의 건강증진과 스스로 자기관리 향상을 위한 내용을 중심으로 비만클리닉 전문의, 체육학교수, 영양학 전문가 등 분야별로 전문팀을 구성 3개월간 격주로 단체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비만탈출을 위해 10명씩 소그룹을 구성하여 체계적인 생활습관지도 및 운동지도를 하며, 칼로리 계산법에 의한 비만식 체험교육등을 실시, 각자의 체질에 맞는 요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기타 몸짱교실 운영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 중구보건소(☎580-2725)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