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당, 심대평 지사 사퇴 및 검찰수사 촉구

정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05/06/10 [16:32]

민노당, 심대평 지사 사퇴 및 검찰수사 촉구

정미선 기자 | 입력 : 2005/06/10 [16:32]

  민주노동당 대전시당 충남도당 충북도당은 10일 오후1시반 충남도청 기자회견장에서 회견을 갖고 신당을 추진하고 있는 심대평 지사를 강력하게 비판했다.
 
  이들은 심대평 시장이 추진하고 있는 중부권신당을 시대역행적인 행위로 규정하고 신당의 핵심인 심지사의 즉각적인 도지사 사퇴와 사전선거운동 등 선거법위반여부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다음은 민노당 성명서 전문.
 
심대평충남도지사가 추진하고 있는 소위 중부권신당 세력들이 내일(6월 11일) 공주에서 ‘자연보호활동 및 깨끗한 정치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한다는 언론보도를 접하면서 우리의 입장을 분명하게 밝히고자 한다.
 
우리는 보수.수구세력들이 추구하고 있는 소위 중부권 신당을 시대역행적인 행위로 규정한다. 또한 신당 핵심수장인 심지사의 즉각적인 도지사 사퇴와, 사전선거운동 등 선거법위반여부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관계당국에 강력히 촉구한다.

지역주의세력, 5공 찬양세력은 이미 정치일선에서 퇴출되었다. 지역주의와 보수정치를 일삼았던 자민련이 자멸하고 있는 것 또한 거역할수 없는 역사발전의 법칙이 되고 있다. 이러한 보수 수구세력들을 규합하여  중부권 신당을 운운한다는 것은 역사발전을 거꾸로 돌이키려는 우매한 행위로 규정한다.
 
우리는 지난날 자민련이라는 충청권 지역주의 정당이 충청권 노동자, 농민, 도시서민의 문제를 단 한가지도 책임있게 해결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없다는 점을 주목하고 있다.

 
지역주의 신당이든 보수정당이든 어떠한 형태의 정치세력 탄생을 물리적으로 막을 길은 없다. 다만 우리는, 신당의 외곽세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정치 아카데미’ 등을 충남도의 이름으로 추진하고, 현직 도지사 직을 이용한 신당 부풀리기에 혈안이 되어 도정을 소홀히 하고 있는 행위에 대해 심시자의 즉각적인 사퇴와 더불어, 심지사의 사전선거운동 등 선거법 위반여부에 대해 관계당국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한다. 관계 당국의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지질 않을 경우 우리는 법적대응을 추진할 것이다.
 
또한 우리는 심시사가 그동안 보여준 반노동자적 행위에 대하여도 철저한 해명을 촉구하며, 충남발전연구원노조 해산, 공무원노조 탄압 등의 사례를  상기시키고자 한다. 아울러, 6월 11일 개최한다고 하는 소위 “깨끗한 정치 실천 다짐대회”에 앞서 심지사는 추악한 5공세력과 전두환 ‘환대’사건에 대해 스스로 청소를 먼저 단행한는 것이 마땅하다. 
 
전두환은 12.12군사 반란 책임자이자 광주민중학살의 원흉이며 무수한 5공비리를 자행하며 국민의 혈세를 도둑질한 수천억대의 부정한 자산을 형성하는 등 역사의 죄인이다. 전두환은 ‘남은재산 29만원’을 주창하며 추징금납부를 뻔뻔스럽게 거부하고 있다. 반면 전두환은 천문학적인 재산을 은익하고 있다는 각종 의혹을 받고 있다.
 
이러한 전두환이 국민과 역사의 죄인으로 규탄받고 있다는 사실을 잘알고 있는 심지사가 ‘현직 도지사’라는 자신의 신분을 망각한 채 전두환의 기습적인 대전현충원 방문을 환대·영접했다.  이는 충남도민의 자존심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로 강력히 규탄받아 마땅하다.
 
나아가, 소위 중부권 신당의 수장을 자처한 심 지사는 전두환을 위시한 5공세력과의 정치적 관계를 분명하게 밝히고, 국민적 지탄이되고 있는 추징금 납부 거부 등에 대한 심지사의 정치적 입장은 무엇인지 역시 분명하게 밝혀야 할 것이다.
 
심지사는 중부권 신당 추진이라는 정치적 야욕에 이성을 상실하고 행동한 정치적 책임을 통감하고 충남도민과 국민앞에 사죄하고 도지사직을 즉각 사퇴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2006. 6. 10.
민주노동당 대전·충남·충북 시도당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