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구의회 의원 정보화교육 실시

정보화능력향상 및 정보화리더쉽 제고

오유진 | 기사입력 2005/05/30 [14:43]

대덕구, 구의회 의원 정보화교육 실시

정보화능력향상 및 정보화리더쉽 제고

오유진 | 입력 : 2005/05/30 [14:43]


 
 대덕구 구의원 12명은 정보화마인드 제고 및 정보화능력 향상을 촉진하기 위해 5월 30일부터 2주간 외래강사를 초빙 정보화교육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구의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정보화교육은 의정활동에 바쁜 의원들의 접근성 편의를 위해 의회 의원사무실에서 전체 구의원을 12명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구의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의지로 실시되는 것으로 구의원들의 의정정보화 능력향상을 위해 능동적으로 실천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주요 교육내용은 실무연계 교육에 중점을 두고 컴퓨터 운영체계의 이해 및 엑셀기초과정과 실생활에 접목 가능한 엑셀 생활문서 등 실습위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자정부시대를 맞아 정보화리더쉽을 제고하고 인적역량을 강화하여 의정업무에 정보통신기술(it)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화 능력향상에 역점을 두고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앞으로도 구의원들의 다양한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해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또한 지역간·계층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구민정보화교육을 연중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대덕구 구의원이 외래강사를 초빙 정보화교육을 받고 있다.     © 미디어대전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