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금 기탁금모금 참여 서명운동』발대식

특정 지역 선출 정치인 전체 동참은 전국 최초

정양순 | 기사입력 2005/05/18 [20:38]

『정치자금 기탁금모금 참여 서명운동』발대식

특정 지역 선출 정치인 전체 동참은 전국 최초

정양순 | 입력 : 2005/05/18 [20:38]

  대덕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임병렬)는 정치자금의 투명화와 정치·정당발전을 위하여5월 19일(목) 대덕구청 2층 중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지역내 정치인(국회의원, 구청장, 대전광역시의원, 구의원) 및 유관기관장, 종교·시민·사회단체 지도자 등 100여명을 초청하여 전국 최초로『정치자금 기탁금모금 참여 서명운동』발대식을 개최한다.
 
  대덕구선관위는 이 날 행사에서 시민단체 대표자 1인을「정치자금 기탁금제도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한편, 정치자금 기탁금을 납부한 개인에 대하여는「기탁금참여 인증카드」를 별도 제작하여 발부할 예정이다.
 
  특히 이 행사에 앞서 대덕구 관내 정치인 전원이 깨끗한 정치문화 발전을 위해서는 소액다수의 정치자금 기부문화가 활성화되어야 하고 이를 위해 ‘누구보다 먼저 정치인이 솔선수범해야 한다’는 선거관리위원회의 권유에 뜻을 같이하고 정치자금 기탁금(8백7십만원)을 대덕구선관위에 기탁하였으며, 특정 지역에서 선출된 정치인 전원이 같은 달에 기탁금을 내기는 기탁금제도가 생긴 이래 전국 최초의 일이다.
 
  아울러 정치인 기탁금 모금에 이어 대덕구선거관리위원회 위원 및 직원, 대덕구청, 대덕구의회사무실, 북부경찰서, 대덕우체국 직원 등 공무원도 기탁금 모금에 적극 협조하였는바, 현재까지 3백9십5만원을 기부하였으며, 행사당일 행사장소에서 기탁금을 접수 받으면 모금액이 더 늘어 날 것으로 보인다.
 
  대덕구선관위는 앞으로 입후보예정자, 공무원, 공사 등 공공법인 직원, 1·2·3·4공단내 기업체 직원, 부녀회장 및 통․반장 등을 대상으로 기탁금 모금활동 및 기탁금 모금 참여 서명운동을 계층별, 시기별로 나누어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이 행사와 관련하여 대덕구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일반 시민들이 정치자금 기탁금 모금운동에 적극 참여하는 분위기가 조성된다면, 선관위를 창구로 하는 기탁금제도가 소액다수의 정치자금 기부문화를 정착시키는 획기적인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