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도시브랜드 슬로건 공모”

다음달 말까지, 역동적이고 지역정체성을 함축할 수 있는 내용 선발

염창호 | 기사입력 2005/05/12 [13:13]

보령시, “도시브랜드 슬로건 공모”

다음달 말까지, 역동적이고 지역정체성을 함축할 수 있는 내용 선발

염창호 | 입력 : 2005/05/12 [13:13]

 세계화 시대에 맞는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도시 고유의 문화와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세계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하기 위한 슬로건을 공모한다.

 보령시는 차별화된 도시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도시 브랜드 슬로건 공모계획을 수립하고 다음달 6월말까지 별도의 신청서를 작성 우편 및 인터넷 등을 활용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접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가 이번에 추진하는 도시브랜드 개발은 보령이라는 삶의 터전에서 더욱 즐겁고 풍요롭게 살아가도록 하며 도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지역의 미래비전을 제시, 실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지역의 역동성과 에너지를 하나로 모아 ‘보령사랑’의 공동체 인식 으로 승화시키고 나아가 세계에 보령의 긍정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널리 홍보하기 위한 도시브랜드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

 보령슬로건 제안 내용으로는 보령의 역동적이고 지역 정체성을 함축할 수 있어야 하며 타지역과의 차별화를 위해 독창적이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나타내는 슬로건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시는 앞으로 선정된 슬로건을 컨셉으로하여 현재 ci와 통합가능한 브랜드 그래픽과 각종 셔츠나 모자, 필기구, 기념품 등 응용상품을 개발하고 보령사랑 캠페인과 이벤트를 통한 시민참여 확산 및 해외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시는 접수된 응모작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0일까지 1차로 20여개를 선별하고 여론조사 등을 거쳐 8월말까지 최종 우수작을 선정, 오는 9월중에최우수 1명에게 1백만원, 우수 2명은 50만원, 입선 3명에게 30만원씩을 각각 시상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