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道,『소비자상담 가이드북』발간

고객 감동의 소비자상담 서비스 제공/ 소비자단체・시군 민원실등 배부

김윤호 | 기사입력 2005/05/11 [16:09]

충남道,『소비자상담 가이드북』발간

고객 감동의 소비자상담 서비스 제공/ 소비자단체・시군 민원실등 배부

김윤호 | 입력 : 2005/05/11 [16:09]

  충청남도는 효율적인 소비자문제 해결 및 피해구제, 합리적인 소비 선택과 의사 결정을 도와주기 위한'소비자상담 가이드북'을 발간하여 관련 기관ㆍ단체에 배포 했다.
 
  이번 발간하는'소비자상담 가이드북'은 소비자상담 요령에 관련 규정 등 소비자상담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담고 있어 최근소비환경 급변으로 소비자거래 방식이 복잡하고 다양해짐에 따라
 
 소비생활에서 발생되는 소비자 피해가 확산・심화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에게'고객 감동의 소비자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권익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道 관계자는 소비생활에 있어서 피해 발생시 해결하는 것보다  사전에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당첨』,『공짜』,『할인』,『경품제공』등의 달콤한 말에 현혹되어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당부했다.
 
 특히『방문판매』,『통신판매』,『tv 홈쇼핑』등에 의한 상품 구입이나 서비스 이용시 관련 약관, 상품의 질, 가격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소비행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2006년 금산세계인삼엑스포와 관련 후원 공식업체라고 허위 광고하면서 설문조사 등을 빙자해 소비자에게 접근, 소비자피해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주의를 당부하고, 소비자문제 발생시 지역 소비자상담 기관ㆍ단체 또는 道 소비자보호센터(☎042-221-9898)에 즉시 상담을 의뢰하여 신속하게 해결토록 주문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