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제6회 반도체설계 공모전」개최

기술거래에 필요한 프로그램 지원 계획

신건일 | 기사입력 2005/03/13 [20:50]

특허청,「제6회 반도체설계 공모전」개최

기술거래에 필요한 프로그램 지원 계획

신건일 | 입력 : 2005/03/13 [20:50]

 특허청(청장 김종갑)은 우수한 반도체설계기술의 공개적 발굴․포상을 통하여 연구 분위기 조성 및 설계인력 저변 확대를 도모하고, 수상작의 권리화 유도 및 기술 홍보를 통하여 효과적인 설계 기법과 우수 설계모델을 전파함으로써 반도체설계분야 기술혁신을 촉진하기 위하여「제6회 반도체설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digital, analog, rf 분야 등 모든 반도체설계분야에 대해 반도체 관련 기업, 연구소, 대학 소속의 개인   또는 팀이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에 대한 심사는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총 3단계 심사・평가를 거쳐 최종 9개의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본 공모전의 수상자에 대해서는 제품카탈로그를 제작하여 수요기업에게 배포하고, 반도체 관련 전시회 및 세미나에서 기술발표 및 제품시연 기회를 부여하는 등 기술거래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팀은 3월 14일부터 4월 29일까지 신청하고, 5개월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설계 결과물을 8월 12일까지 특허청 전기전자심사국 반도체배치설계진흥실(042-481-5971)에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에 대한 시연 및 시상식은 11월초로 예정되어 있으며,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 및 제출서류 양식은 특허청 홈페이지(www.kipo.go.kr/semi)를 참조하면 되고, 인터넷카페 (cafe.daum.net/kipocontest)에서도 볼 수 있다.
 
 특허청은 최근 시스템온칩(system on a chip) 기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고, 정부 및 관련업계에서도 반도체 설계분야의 r&d 비중을 확대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올해부터 시상식의 훈격을 국무총리상에서 대통령상으로 격상하는 방안을 관계부처와 협의하고 있다.

 
 
광고
광고
정부청사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