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우수제품 홍보 지원에 10억 예산

2005년 중소기업제품 홍보사업

한은영 | 기사입력 2005/03/08 [21:26]

중소기업청 우수제품 홍보 지원에 10억 예산

2005년 중소기업제품 홍보사업

한은영 | 입력 : 2005/03/08 [21:26]

 중소기업청(청장 : 金成珍)은 품질과 성능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홍보부족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 공중파 방송(sbs tv), catv, 신문광고 등을 통해 홍보함으로써 중소기업 우수제품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중소기업제품 홍보사업을 통해 총 402개 중소기업에 대하여 무료홍보를 지원하였고, 참여한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업체의 90%이상이 홍보사업 참여에 만족을 표시했다.
 
 또한, 사업에 참여하여 제작한 홍보자료(catv 제작 테입이나 cd)를 바이어 상담시나 회사 홍보시 적극 활용하는 비율이  69.6%에 이르러 동 사업이 중소기업의 홍보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원규모는 500개 중소기업으로 예산은 10억원이 책정되고 신청대상은 중소제조업체이며 it업체는 서비스업도 가능하다.
 
 단, 해외홍보사업은 수출기업화 사업에 선정된 업체에 대해서만 지원한다고 밝혔다.
 
 우선지원대상 품질인증 및 신기술인증(gq, nt, em)을 받은 제품이나, 수입대체 효과를 낼 수 있는 중간재․부품소재 기업에 대하여 우선 선정·지원한다.
 
 홍보매체는 sbs tv, 매일경제tv, 아리랑tv, 매일경제, 한국경제 등의 매체와 홈쇼핑방송·카다로그 제작 지원을 병행한다.
 
 업체부담는 무료이고 단, 홈쇼핑방송 지원의 경우는 50% 부담한다. 접수는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받으며 연중 수시신청이 가능하다.
 
광고
광고
정부청사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