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 과학전문 인터넷 사이트 오픈

국내 최초, 청소년 대상 항공우주 교육전문 홈페이지 개발

이규수 | 기사입력 2005/03/04 [10:11]

항공우주 과학전문 인터넷 사이트 오픈

국내 최초, 청소년 대상 항공우주 교육전문 홈페이지 개발

이규수 | 입력 : 2005/03/04 [10:11]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蔡連錫)은 3월 7일부로 항공우주 과학교육전문인터넷사이트인 “카리스쿨(www.karischool.re.kr)"을 공식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카리스쿨(www.karischool.re.kr)"는 미래 우리나라의 과학기술의 주역인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항공우주 과학기술에 대한 지식정보의 전달, 항공우주 과학문화 확산 등을 목적으로 개발된 국내 최초의 항공우주 과학전문 사이트이다.
 
 “카리스쿨(www.karischool.re.kr)"은 항공기, 인공위성, 로켓, 우주과학 분야 등의 분야에 걸쳐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항공우주 과학 기초 상식, 기본원리, 게임, 퀴즈 등 다양한 항공우주 관련 컨텐츠과 멀티미디어 컨텐츠들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재미와 흥미를 함께 제공할 수 있어 개인학습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항우연의 \'카리스쿨\' 홈페이지     © 이규수

 
 항우연은 홈페이지 개발을 위해 국내 항공우주 과학전문가 및 교육공학 전문가들을 위시로 하여 2년에 걸친 작업 끝에 “카리스쿨(www.karisachool.re.kr)"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적 목적의 항공우주 교육사이트가 없었다.
 
 한편, 항우연은 이번 홈페이지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항공우주 컨텐츠를 개발하여 국내 최대 항공우주 과학교육 포탈 사이트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홈페이지 방문 대상을 과학교사 및 학부모 등도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홈페이지를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광고
광고
대덕밸리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