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제1회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개최

자원봉사는 우리가 최고

정미선 | 기사입력 2004/12/29 [13:41]

[태안] 제1회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개최

자원봉사는 우리가 최고

정미선 | 입력 : 2004/12/29 [13:41]


 지난해 12월말 문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간 충남 태안군 자원봉사센터가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태안지역 자원봉사자들이 모두 모이는 자리를 마련했다.
 
 태안군 자원봉사센터(소장 강광석)는 29일 동문예식장에서 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열고 센터 개관을 경축하면서 그동안 자원봉사에 적극 참여해 준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이 행사에서 윤종희씨(62·태안군 남면 진산리)와 자원봉사센터 재가봉사단(회장 김현옥)은 그동안 남다른 헌신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인정받아 진태구 태안군수로부터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또한 정동조씨(45·남면 신장리)와 권춘희씨(44·태안읍 동문리)도 태안군수로부터 군수 표창이 수여됐다.
 
 이밖에 강광석 센터장은 센터 운영에 많은 도움을 준 여성자원봉사회(회장 김기분)와 재가봉사단을 비롯한 8개 단체에게 그 고마운 뜻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서 ‘자원봉사자 선서문 낭독’를 비롯해 자원봉사단 소개와 우수 자원봉사 활동사례가 발표돼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으며 ‘자원봉사 사진전시회’와 자원봉사자들의 ‘문화공연’도 펼쳐졌다.
 
 이날 강광석 소장은 “센터를 운영한 지 1년여 만에 봉사단체와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자원봉사 인프라 구축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한 한 해였다”며 “그 동안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진태구 태안군수는 축사를 통해 “올 한해에도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봉사활동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격려했다.

 
▲충남 태안군 자원봉사센터(소장 강광석·원내 사진)는 29일 동문예식장에서 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태안군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정미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