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아산시-NBP, 게임산업 활성화 ‘맞손’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9/23 [17:28]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아산시-NBP, 게임산업 활성화 ‘맞손’

김정환 기자 | 입력 : 2020/09/23 [17:28]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아산시-NBP_게임산업 활성화 협약사진     © 김정환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아산시,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이 23일 지역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한 ‘게임인프라 기반확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충남 게임산업 활성화에 나섰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산시는 게임 스타트업에 대한 시설 인프라를 지원하고, 진흥원 충남글로벌게임센터는 게임사업 연계 및 NBP 지원서비스를 입주업체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NBP는 진흥원 글로벌게임센터 입주업체들이 게임개발 및 제공시 필요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인프라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용화 지원 사업을 협력한다. 
 
NBP가 진흥원 글로벌게임센터 입주업체에 제공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가운데는 ‘게임팟(GAMEPOT)’도 포함되어 있다.

 

게임팟은 쿠폰, 결제, 로그인, 푸시, 통계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손쉽게 개발하고 서비스 런칭 이후에도 게임의 전반적인 사항들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상품이다. 
 
한편, NBP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엔씨소프트 등 대형 게임사는 물론 '신과 함께'의 플레이댑, '야신'의 하루엔터테인먼트, '좀비고'의 어썸피스 등 경쟁력 있는 중소 게임사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게임 시장의 영향력 확대에 대한 기대를 받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