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추석명절 앞두고 지친 민심 위로해야...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9/21 [15:16]

허태정 대전시장, 추석명절 앞두고 지친 민심 위로해야...

김정환 기자 | 입력 : 2020/09/21 [15:16]
▲ 허태정 대전시장     © 김정환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친 민심을 달래고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21일 주간업무회의을 주제 한 허 시장은 “코로나 사태를 겪고 있는 시민들은 다가오는 추석이 반갑지만은 않은 상황”이라며 “특히 영세자영업자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이같이 주문했다.


이어 “올해 코로나 영향으로 경제상황이 안 좋아 임금체불이나 공사대금 지급 지연 등 여러 문제가 생길 것”이라는 우려를 나타내고 “명절을 앞두고 시민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촘촘히 챙겨야 한다”고 덧붙였다.

 

허태정 시장은 ‘코로나 19’ 상황에 대해서도 “다행히 추석을 앞두고 확진자가 감소하며 상황이 호전되고 있지만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이 많다”며 “공직자들이 솔선해 소비활동을 넓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하자”고 독려했다.


이날 허 시장은 민선7기 후반기 정책이 시민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워킹그룹을 구성하고 현장 활동을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민선7기 후반기는 기존 포괄적 정책점검에서 탈피, 분야별로 현장에서 문제를 찾고 개선대책을 논의할 필요가 있다”며 “여러 부서가 협업하고 새로운대전위원회와 다양한 의견을 교류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분야별 업무를 연결하는 워킹그룹 구성을 적극 지원하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