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중구,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8/30 [12:42]

대전중구,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김정환 기자 | 입력 : 2020/08/30 [12:42]
▲ 대전중구청사 [사진=중구청제공]    

대전 중구가 2021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제안 공모사업 접수를 8월 31일부터 9월 18일까지 19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구는 주민참여예산 규모를 작년보다 2억 원 더 확대해 총 7억 원으로 늘렸으며, 이에 따라 더 많은 주민제안을 반영할 예정이다.

 

공모자격은 중구민이나 중구소재 직장인, 단체 회원,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중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된다.

 

사업 내용은 중구에서 꼭 추진했으면 하는 사업이나 생활 속 불편 등 개선했으면 하는 점,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 등을 사업비 3천만 원 이내로 제안하면 된다. 다만, 사업비 3천만 원을 초과하거나, 특정단체의 이익을 위한 사업 등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주민제안 사업은 사업부서의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 9월 중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하는 주민투표 결과와 10월 중 개최 예정인 주민참여예산 설명․토론회에서 중구 주민참여예산위원의 심사를 합산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박용갑 청장은 “구민이 직접 사업 제안에 참여해 소규모 주민 숙원사업이나 공동체 활성화 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구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