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덕구, 관광분야 예비창업자 배출

‘2020년도 공정생태관광 여행가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8/10 [15:17]

대전대덕구, 관광분야 예비창업자 배출

‘2020년도 공정생태관광 여행가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20/08/10 [15:17]
▲ 대전대덕구가 관광분야 예비창업자를 배출했다.     © 김정환 기자


대전대덕구가 관광분야 예비창업자를 배출했다.

 

대덕구는 10일 구청에서 ‘2020년도 공정생태관광 여행가 양성 과정(심화)’의 수료식을 진행, 주민공동체 3팀에서 총 14명의 관광 분야 예비 창업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수익성을 갖춘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멘토링 과정과 내부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시연 실습 및 일반 시민 대상 팸투어로 구성돼 체계적인 기획 과정을 익힐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공정생태관광 여행가 양성과정(입문)에서 관광에 대한 기초적인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들은 이번 심화과정을 통해 관광 상품을 개발·운영할 수 있는 예비 창업자로서 발돋움하게 됐다.

 

주민공동체 3팀은 ‘아름드리’, ‘소풍가요’, ‘신탄진마술사’ 등으로 대덕구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대청호에서 서식하는 새들을 관찰하는 ‘대청호 ‘새’로운 여행’ ,이현동 두메마을의 농장을 체험하는 ‘녹색 팜스토리’ ,대청호 오백리길을 따라 인문생태 체험을 즐기는 ‘마술사와 Three Go’등 여행 코스 상품을 각각 개발했다.

 

박정현 구청장은“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관광 프로그램들이 주민의 손으로 개발되었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개발된 상품들이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는 ‘에코·힐링’여행 코스로 정착될 수 있도록 계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