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코로나19 극복 희망’ 세계와 공유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8/06 [17:09]

대전도시철도,‘코로나19 극복 희망’ 세계와 공유

김정환 기자 | 입력 : 2020/08/06 [17:09]
▲ 김경철 사장(사진 중앙)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제영상회의에 참석했다     © 김정환 기자


대전도시철도공사 김경철 사장이 지난 5일 공사 중회의실에서 UN-Habitat (유엔 인간정주계획)와 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이 공동 주관한 국제 영상회의에 참석해 대전도시철도공사의 코로나19 극복 사례를 소개하고‘포스트 코로나’대응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영상회의에는 김사장을 비롯해 싱가포르, 방콕, 자카르타 등 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소속 주요 도시 담당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사장은 대전도시철도공사의 코로나19 극복 사례를 공유하고‘포스트 코로나’대응 전략을 소개했다.

 

또한 영상회의 중 검진키트, 에스컬레이터 살균기, 항균필름 등 코로나19 방역물품 제작 기업에 대한 문의가 빗발쳐 대전 지역 소재 기업 홍보물을 이메일로 참석자들에게 전달했다.

 

대전도시철도공사는 지난 5월에도 UCLG-ASPAC(세계지방정부연합 아시아태평양지부)의 요청을 받아 국제영상회의를 통해 코로나19 극복 사례를 공유하고 대응 백서를 발간하여 각국의 지방정부에 배포한 바 있다.

 

최대욱 기획담당 과장은“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세 속에서도 국내 신규 확진자는 완연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며 “대전도시철도공사의 코로나19 극복 사례와‘포스트 코로나’대응 전략이 위기에 처한 각국 지방정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