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최초 ‘드라이브스루 어린이 승하차 시스템’ 태안군 운영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7/07 [14:35]

충남 최초 ‘드라이브스루 어린이 승하차 시스템’ 태안군 운영

김정환 기자 | 입력 : 2020/07/07 [14:35]

 

▲ 태안초등학교 드라이빙스루 등교     © 김정환 기자


충남 태안군이 충남 최초로 ‘드라이브스루 어린이 승하차 시스템’을 구축․실시해 ‘코로나19 예방’과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

 

태안군청․태안경찰서․태안교육지원청의 지원 속에 ‘태안초등학교’와 ‘백화초등학교’에서 ‘드라이브스루 어린이 승하차’가 진행되고 있다.

 

그동안, 해당 초등학교 정문 앞은 등하교 시간에 무질서한 주정차로 어린이 교통사고의 위험성이 끊임없이 제기됐으나, 뾰족한 해결방법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따라, 태안군은 태안초등학교 인근 공영주차장을, 태안교육지원청은 백화초등학교 인근 주차장 사용을 지원하고, 태안경찰서는 시스템 구축 제안 및 교통안내 지도․홍보에 나섰다.

 

‘드라이브스루 어린이 승하차’는 등하교 차량이 유도선을 따라 주차장에 천천히 진입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하차, 이후 설치된 보행로를 통해 안전하게 학교까지 이동하는 시스템으로 구축됐다.

 

이번 ‘드라이브스루 어린이 승하차 시스템’을 제안한 태안경찰서 김흥구 교통관리계장은 “민식이법 시행과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가 본격 시행됐음에도 불구하고, 현실적인 문제로 학교 앞 불법 주정차 문제가 해결의 기미를 보이지 않아 드라이브스루 승하차 시스템을 제안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 드라이브 스루 어린이 승하차 시스템’이 큰 호응을 얻으면서 지난 7일 충남도․충남교육청․충남지방경찰청․한국교통안전공단․도로교통공단 관계자 등이 견학을 위해 현장을 방문하는 등 시스템의 충남도내 확산을 위한 움직임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