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경찰청직장협의회 출범...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6/22 [18:08]

대전지방경찰청직장협의회 출범...

김정환 기자 | 입력 : 2020/06/22 [18:08]
▲ 대전경찰청, 직장협의회 출범     © 김정환 기자


‘대전지방경찰청공무원직장협의회’가 22일 출범식을 갖고 공식 활동에 돌입했다.

 

22일 10시 대전경찰청 최해영 청장과 1·2부장, 최양선 협의회장 등 대전경찰청직장협의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가진 협의회는 경찰공무원 권익증진을 위해 적극 활동 한다는 계획이다.

 
출범식을 통해 최해영 청장은 최양선 협의회장(대전지방경찰청 직장협의회 대표자)에게 설립증을 교부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직장협의회 운영에 들어갔다. 
 

경찰청 직장협의회는 작년 12월 국회에서 ‘공무원직장협의회의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고 오는 6월 11일 시행되면서 설립총회, 설립통보 등 절차에 따라 공식적으로 출범하게 됐다.
 

직장협의회는 공무원의 근무환경 개선,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조직으로 1998년 법률이 제정되었지만, 경찰공무원은그 간 제외대상으로 규정되어 있어 끊임없이 개정요구가 있어왔다. 
 
최해영 청장은 “오랜숙원이었던 직장협의회 출범을 축하하고, 앞으로 직원들의 권익향상과 실질적인 내부 의사소통 창구 역할을 해달라”며 당부하면서 적극적인 지원도 약속했다. 
 

최양선 대전경찰청 직장협의회장은, “앞으로 대전경찰의 고충을 대변하고 근무환경 개선 등 권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