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국회의장단 구성 대전발전 호기 만들어야...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6/08 [16:37]

허태정 대전시장, 국회의장단 구성 대전발전 호기 만들어야...

김정환 기자 | 입력 : 2020/06/08 [16:37]
▲ 허태정 대전시장 주간업무회의 개최     © 김정환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8일 오전 주간업무 PC영상회의를 열고 제21대 국회에 박병석 국회의장을 비롯해 의장단에 충청권 인사가 대거 포진한 것을 시정 발전의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 시장은 “박병석 국회의장 선출은 우리시 주요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적기를 맞는 호재”라며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시민 염원이 담긴 사업들이 국회의장 임기 중 추진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달 중 국회 상임위가 모두 결정되면 각 실국장은 소관 국회의원과 면담일정을 잡고 예산사업이 차질 없이 반영되도록 하루 빨리 움직여 달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시의회와의 우호적이고 협력적인 관계유지를 위한 노력도 주문했다.

 

허 시장은 “시의회는 대의기관으로써 존중받는 시정의 동반자”라며 “자치분권이 확대될수록 시의회와 더욱 많이 소통하고 함께 시정을 이끈다고 생각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이날 수도권에서 확산 중인 코로나19 사태를 예의주시하고 지역으로 전파되지 않도록 철저한 방역대책을 당부했다.

 

허 시장은 “코로나19는 언제든 지역사회에 퍼질 수 있어 다중이용시설 등 집단 확산 가능성이 높은 곳을 집중 관리해야 한다”며 “유흥시설은 물론 다단계판매장 등 문제가 되는 곳을 면밀히 살펴 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코로나19 유행으로 ‘대전방문의 해’ 정책을 관광객 유치에서 콘텐츠 개발로 전환할 필요성이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허 시장은 “코로나19 사태로 대전방문의 해 계획의 전면 재검토가 불가피하다”며 “우리시 관광요소를 확충하고 경쟁력을 확대하는 노력을 지속하면서도 콘텐츠 개발에 집중해 경쟁력을 키우자”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