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수요맞춤형 사업화지원...중소기업 혁신성장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5/28 [15:51]

세종테크노파크, 수요맞춤형 사업화지원...중소기업 혁신성장

김정환 기자 | 입력 : 2020/05/28 [15:51]
▲ 세종테크노파크    

세종테크노파크(이하 세종TP)는 세종시 관내 중소기업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2020년 세종 지역기업 혁신성장 바우처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신청기업이 사업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공급기관(업)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는 비R&D지원 형식의 사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세종특별자치시가 지원하고 세종TP가 주관하는 동 사업은 세종지역 주력산업(첨단수송기기부품, 정밀의료 분야) 및 전·후방 연관 업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의 사업화를 중점 지원하며 세종시 관내에 본사, 공장, 연구소, 지사 등이 위치한 모든 기업이 참여할 수 있다.

  

세종TP는 올해 약 23개 기업을 선정하여 시제품 제작, 특허 출원, 디자인 제작 등 최대 3,000만원 정도의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맞춤형 패키지 형태로 지원한다.
 

특히, 이 중 5개 기업은 세종TP에서 수행 중인 ‘2020년 기술닥터 활성화지원사업’에 참여한 이력이 있거나, 수행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진단 및 컨설팅 이후 사업화 추진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기업에 우선 지원한다. 
 

세종TP는 지난해 ‘바우처지원사업’을 통해 세종시 관내 40개사 중소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여 신규 일자리 창출 35명, 사업화 매출액 14.4억원 등의 실적을 거뒀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