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K바이오메드, 세계 최초 ‘바늘 없는 주사기’ 양산

충남대 창업보육센터, 시제품 및 특허 비용 지원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4/19 [19:44]

JSK바이오메드, 세계 최초 ‘바늘 없는 주사기’ 양산

충남대 창업보육센터, 시제품 및 특허 비용 지원

김정환 기자 | 입력 : 2020/04/19 [19:44]
▲ 충남대 창업보육센터 전경     © 김정환 기자


충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JSK바이오메드 기업이 세계 최초 ‘바늘 없는 주사기’를 양산하는데 성공했다.

 

충남대 입주기업인 의료기기 스타트업 ‘제이에스케이바이오메드(주)(대표이사 : 전진우)’는 전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미라젯(mirajet, 바늘 없는 주사기)’를 서울 소재 모델로 국내 피부과에 첫 판매했다.

 

충남대 무역학과를 졸업한 전진우 대표가 창업한 제이에스케이바이오메드는 지난 2015년 서울대로부터 바늘 없는 주사기 기술을 이전 받아 양산에 돌입했고, 개발 4년여 만에 식약처 허가를 거쳐 첫 판매라는 성과를 거뒀다.

 

미라젯은 기존의 공기압 방식과 달리 레이저의 강한 에너지를 이용, 약물을 순간적으로 분산해 피부에 침투시키는 방식을 적용해 피부 미용에 적합한 약물 전달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제이에스케이바이오메드는 지난 2017년 충남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성장하고 있으며 충남대 창업보육센터는 시제품 제작, 특허 비용 등을 지원했다. 또, 대덕연구개발특구 대학사업의 일환인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 주관 교육에 참여했으며,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TIPS 프로그램에도 선정되는 등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

 

충남대 창업보육센터 김천규 센터장은 “충남대 창업보육센터의 지원이 입주기업의 좋은 성과로 이어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창업보육센터 내 입주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예비 창업자는 물론, 대학과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진우 제이에스케이바이오메드 대표는 “충남대와 대전광역시, 대전테크노파크로부터 해당 기술의 이전 및 상용화에 많은 지원을 받았다”며 “이를 발판 삼아 향후 대덕밸리의 신화를 잇고 대전을 세계적 창업 메카로 키워나가는 데 일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대 창업보육센터에는 첨단부품·신소재 등 기술 기반 기업 72곳이 입주했으며 예비 창업자 대상 유관기관 지원 사업 연계 및 사업화 지원금, 글로벌 역량 강화 사업, 멘토링 등 창업 관련 각종 교육 지원 등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전·세종·충남지역 대학 창업보육기관 중 최초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입주기업을 위해 2개월간 임대료 30%를 감면한 바 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