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 외부 수탁사업 전국확대

보건복지부, 강원도, 전북 익산시 사업비 확보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4/09 [14:30]

한국효문화진흥원, 외부 수탁사업 전국확대

보건복지부, 강원도, 전북 익산시 사업비 확보

김정환 기자 | 입력 : 2020/04/09 [14:30]
▲ 한국효문화진흥원 전경     ©김정환 기자

한국효문화진흥원이 국비는 물론 타시도 수탁사업이 늘어 전국을 대상으로 효문화 증진을 위한 사업이 더욱 활동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년전 대전광역시를 필두로 시작한 한국효문화자산 집대성 작업은 2019년 충청남도비를 시작으로 2020년에는 강원도와 전라북도 익산시로부터 각각 2천만원씩 4천만원을 확보하였고, 효문화 자산조사와 체험활동을 겸한 보건복지부 공모사업 '어르신과 함께하는 ‘삼대가효’'  체험 프로젝트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비 7천만원을 지원받아 지속사업으로 인정받았다.

 

올해 한국효문화진흥원이 추진하는 '어르신과 함께하는 ‘삼대가효’'사업은 갈수록 심화되는 세대간 갈등과 좁아지는 노인일자리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려는 목적과 취지로 제안되었고,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점수를 받아 선정되었다.

 

'삼대가효'사업은 전국의 사장되고 있는 효문화자산을 다시금 활용하며 그것을 체험활동 내용과 소재로 삼는 것은 잊혀진 효문화에 대한 재인식은 물론 뜻있는 노인 분들의 보람 있는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사업으로 효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는 할 것으로 보인다.

 

문용훈 원장은 앞으로도 효문화 증진 및 확산을 위해 정부, 지자체와 협력하여 효문화 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미디어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