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공무원, 코로나19 극복 총력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솔선수범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3/30 [17:30]

천안시 공무원, 코로나19 극복 총력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솔선수범

김정환 기자 | 입력 : 2020/03/30 [17:30]
▲ 천안시청 구내식당 한 줄 식사하기 실시     © 천안시 제공


천안에서만 '코로나19' 확진자가 102명이 발생 충남에서 최다 발생 도시가 되면서 정부주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절실히 요구 되고 있는 가운데 천안시가 공무원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솔선수범 실천을 독려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지난 28일부터 민원인 등 외부 방문객이 수시로 드나드는 시청사의 여러 출입문을 봉쇄, 민원실 입구 중앙현관만 열어 출입 통로를 일원화하는데 이어, 출입 동선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모든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체온을 측정하고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을 의무화하는 등 코로나19 유입 차단에 나섰다.

 

단기간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22일부터는 택배 물품 수령·보관 장소를 1층 당직실로 지정했고, 요구르트·녹즙 등 일일배달 음료와 각종 배달음식도 1층 현관에서 받게 하는 등 외부인 출입 제한을 강화했다.

 

직원들의 근접 접촉이 가장 많은 점심시간에는 구내식당 이용 시간을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연장, 3교대 시차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1m 간격 두고 줄 서기, 마주 보지 않고 한 줄로 앉아 식사하는 ‘한 줄 앉기’ 운동도 전 부서의 자발적인 협조로 정착돼 가고 있다.

 

아울러, 사무실 환기·소독으로 근무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승강기 내 손 세정제 비치, 승강기 안팎의 층별 모든 버튼에 항균 필름을 부착해 간접 접촉과 감염 요인을 차단하는 등 철저한 청사 관리로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