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교육감, 학교 공사현장 점검..안전 당부

신학기 대비 학교공사 현장점검 실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2/18 [15:59]

설동호 교육감, 학교 공사현장 점검..안전 당부

신학기 대비 학교공사 현장점검 실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20/02/18 [15:59]
▲ 대전전민초등학교 공사현장을 방문한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 김정환 기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주기적인 현장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를 철저히 예방하고, 신학기를 맞아 개학에 차질이 없도록 마무리 공사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학교공사 현장점검을 하면서 당부했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겨울방학 기간 교실부분수선, 화장실수선, 급식시설개선, 석면교체, 내진보강 등 교육환경개선사업으로 대전전민초 외 74교, 총 671억원 예산을 반영하여 추진해 왔다.

 

18일 대전전민초와 와동초 공사현장을 방문 한 설 교육감은 공사 전반적인 사항과 개학 후 학생 사용에 불편함이 없는지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이번 점검에서 3월 신학기를 앞두고 직접 공사현장을 돌아보면서 개학 전 공사완료 여부, 공사장 주변의 위험요소를 파악하는 등 현장 구석구석을 점검하였으며, 최근 전세계적으로 발병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 대한 현장 방역체계도 점검하면서 건설근로자들의 건강과 안전관리에 빈틈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설 교육감은 또 급식실 현대화 공사 중인 대전정림중과 기숙사수선 공사 중인 충남기계공업고 공사현장을 방문 지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안전과 개학대비에 이상이 없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