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전략 선거구 발표에 '민주당원들 발끈'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2/16 [20:39]

대전 대덕구 전략 선거구 발표에 '민주당원들 발끈'

김정환 기자 | 입력 : 2020/02/16 [20:39]
▲ 더불어민주당 로고 캡쳐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이 대전 대덕구 선거구를 4.15총선 전략 선거구 지역으로 발표한데 대해 당 소속 대덕구 선출직 시.구의원과 권리당원들이 '전략 선거구' 지정 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이 발끈하고 나선 이유는 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가 15일 대전 대덕구를 ‘전략 선거구 지정 요청지역’으로 분류 발표 하면서다.

 

이들은 민주당 공관위의 발표에 대해 "공관위의 결정은 비민주적이며, 민주당을 지켜온 당원 동지들과 민주당을 지지하는 대덕구민을 배신하고 기만하는 행위"라며 격한 감정을 실은 성명서를 배포했다.

 

성명서에서 민주당 대전 대덕구 시.구의원과 권리당원들은 공관위의 결정에 대해 "공정하고 합리적인 경선과 대덕구민과 당원들의 뜻을 반영하는 순리적 공천을 실시하라"라고 촉구했다.

 

"대전 대덕구는 보수의 텃밭이지만, 공직선거 후보자와 지역위원장을 중심으로 보듬으면서 지난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일궈낸 저력을 갖고 있는 곳"이라며 그동안 지역내 민주당원들이 대덕구를 지켜온 주체임을 상기시켰다.

 

공관위의 결정과 관련해서는 "(대덕구의)지역 상황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정치공학적 계산만으로 세 명의 예비후보에게 경선 참여의 기회조차 주지 않는 것은 공당으로서 용납할 수 없는 처사"라고 공관위의 결정을 비난했다.

 

이들은 민주당을 향해 "(공관위의 결정으로)새로운 후보가 추천된다 해도 당원들이 협조하지 않을 것이며, 그러한 (공관위의)불공정행위 자체가 보수야권 후보의 당선을 돕는 해당행위가 될 것"이라고 경고하고 공관위를 향해 전략 선거구 지정 요청지역 철회와 공정하고 합리적 경선 그리고 순리적 공천을 실시할 것을 요구했다.

 

이날 성명서는 대전시의회 문성원 부의장과 김찬술 시의원, 대덕구의회 서미경 의장, 박은희·김태성·이삼남 대덕구의원, 심봉구·이정분·최재혁 권리당원 공동 명의로 발표했다.

 

한편, 대전 대덕구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박영순·박종래·최동식 등은 그동안 경선 준비와 함께 지역내에서 본선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선거운동에 매진하고 있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