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대전시민은 개탄을 금할 수 없다"

균특법 개정 반대 대구.경북의원 규탄 성명 발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1/31 [17:06]

대전시의회 "대전시민은 개탄을 금할 수 없다"

균특법 개정 반대 대구.경북의원 규탄 성명 발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20/01/31 [17:06]
▲ 규탄성명에 참석한 남진근 운영위원장     © 김정환 기자


대전시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자유한국당 소속 대구․경북지역 일부 국회의원들이 대전․충남의 혁신도시 추가지정 근거가 되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을 반대하고, 저지하기로 했다는 일부 언론와 관련 규탄 성명을 발표하고 강력 대응에 나섰다.

 

“우리 150만 대전시민 모두는 개탄을 금할 수가 없다”며 성명을 발표한 의원들은 “그 동안 수많은 역경과 어려움 속에서도 대전시민 모두가 힘을 합쳐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해 왔다고 강조했다.

 

대구.경북 일부 국회의원들의 발언에 대해서는 “곧 있을 2월 임시국회에서 개정 법률안 통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에서, 자유한국당 소속 일부 국회의원들이 ‘다 된 밥에 재 뿌리기’ 라도 하듯이 혁신도시 지정과 관련하여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에 대해 부정적인 발언과 의견을 서슴없이 내놓는 작금의 상황들에 대해 우리 대전․충남 주민 모두는 끓어오르는 분노를 참을 길이 없다”며 격앙된 표현을 했다.

 

의원들은 또 “대구․경북은 이미 혁신도시 지정을 통해 대구 12개, 경북 14개의 공공기관이 이전되어 정부 균형발전정책의 최대 수혜자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대구․경북지역 국회의원들로부터 이런 무책임한 발언들이 나온다는 것은 지역주의에 눈 먼 정략적 판단에 불과할 뿐만 아니라, 다가올 총선을 위한 선거용 발언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기에 우리 대전․충남 주민 모두의 실망과 분노는 더욱 더 끓어오르고 있다”고 강조했다.

 

혁신도시 지정은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 균형발전을 목표로 하는 것인 만큼 지역간 갈등을 조장하는 대구․경북지역 자유한국당 소속 일부 국회의원들의 몰지각한 발언은 즉각 철회되어야 한다고 밝힌 의원들은 150만 대전시민과 220만 충남도민 모두에게 즉각 사죄를 촉구했다.

 

특히 “또 다시 특정 지역이나 특정 정당이 우리 대전․충남의 혁신도시 지정에 반대하는 입장을 보인다면 우리 150만 대전시민은 다가올 4.15 총선에서 국민의 투표로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강력대응을 예고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