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철 예비후보,대전시 제2청사 건립으로 원도심 살려야...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1/14 [14:19]

권오철 예비후보,대전시 제2청사 건립으로 원도심 살려야...

김정환 기자 | 입력 : 2020/01/14 [14:19]
▲ 권오철 예비후보     © 김정환 기자


제21대 총선 대전중구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권오철 예비후보(이하 후보)가 대전중구에 대전시 제2청사가 와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권 후보는 14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아 기자회견를 열고 이같이 밝히고 구체적인 장소와 시기에 대해서도 자신의 의견을 개진했다.

 

그는 대전시 제2청사의 건립 문제는 허태정 시장의 의지에 달려 있다면서 "현재 중구는 공공기관 유출에 따른 공동화 현상이 발생되고 있고, 중구민의 자부심이 하락되고 있다"며 "과거 대전의 행정, 경제, 문화 중심의 중구에서 현재 대전의 변두리로 전락한 중구 모습에 굉장한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다"고 시미경을 밝혔다.

 

원도심인 중구의 경제침체와 관련해서도 권 후보는 "공공기관 소재로 발생하는 경제활동 및 주간 소비 인구 감소로 원도심 주변 경제가 하강국면에 지속되고 있다"면서 "대전법원과 검찰청은 1998년도 중구 선화동에서 둔산동으로, 대전시청도 1999년도 중구 대흥동에서 둔산동으로, 대전지방경찰청도 2009년 선화동에서 둔산동으로 이전했고,충남도청도 선화동에서 충남 내포로 이전했다"고 밝히고 그로인한 도심공동화가 심화되고 있다는 입장을 보였다.

 

권 후보는 "기재부 사업으로 인한 나라키움 대전통합청사로 인해서 현재 대전 충남지방경찰청 부지에 720억을 투입해 정부통합청사 건립이 예정돼 있고,대전세무서, 중부경찰서 등 기관들이 이전하기로 결정이 돼 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이전으로 인한 도심공동화 현상과 침체된 경제를 회복시키기 위해서라도 대전시 2청사를 중구에 건립해 원도심을 활성화 시키는데 반드시 필요 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권 후보는 대전시 2청사 건립의 필요성에 대해 말을 이어가면서 "혁신도시 부분과 대전시 2청사가 원도심으로 옮김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고, 혁신도시 초기 정착과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해서 대전시 일부 사무를 원도심에서 추진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했다"면서 2청사 건립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대전시 2청사 건립장소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서도 "나라키움 대전통합청사가 2023년까지 이전이 되면 현재 대전세무서, 그리고 중부경찰서가 비워지기 대문에 선화동에 있는 대전세무서쪽으로 대전시 2청사를 이전시키자는 것"이라고 장소를 적시했다.


이 외에 "원도심으로 혁신도시 지정을 강력히 주장한다"는 입장을 보인 권 후보는 "균형발전측면에서 대전내 택지개발 및 세종시 출범으로 30년간 뚜렷한 발전계기를 마련하지 못한 중구에 혁신도시 지정으로써 발전 계기를 마련했으면 좋겠다"며 혁신도시의 중구 지정을 희망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