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대전시당, 한국당 대전시당 앞에서 정당연설회 개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1/20 [14:03]

정의당 대전시당, 한국당 대전시당 앞에서 정당연설회 개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11/20 [14:03]
▲ 정의당     ©김정환 기자

정의당 대전시당이 11월 20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정치개혁과 선거법 개정에 발목을 잡고 있는 자유한국당을 규탄하는 정당연설회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앞에서 진행했다.


정의당은 선거제도 개혁 법안이 현재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공수처) 설치 법안 등과 함께 국회에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 법안으로 지정되어 정기국회에서 12월 초 처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희상 국회의장이 사법개혁 법안을 12월 3일 본회의에 부의한다고 예고하고 있고, 지난 4월 여야 4당 합의에 따라 선거법부터 처리하고 사법개혁안을 처리하기로 했기 때문에 12월 3일 이후 처리가능성이 매우 높아진 것 이라고 예상했다.


자유한국당에 대해서는 대해 자유한국당은 의원직 총사퇴 카드를 꺼내는 등 패스트트랙 법안 처리를 막기 위해 갖은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며 자유한국당은 지난 4월 패스트트랙 지정 당시에도 물리력을 동원하여 결사적으로 선거제도 등 개혁법안이 국회에서 처리되는 것을 막으려고 시도한 바가 있다고 주장했다


정의당 대전시당 김윤기 위원장은 "자유한국당이 선거제도 개혁 등 패스트트랙에 반대하는 이유는 기득권 지키기, 개혁에 대한 무조건적 저항이라고 주장하면서, “자유한국당은 이제 겸허하게 개혁을 받아들이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야 한다"강조했다.

 

특히 김윤기 위원장은 “선거제도를 바꾸지 않고, 기득권을 고수하려는 자유한국당의 행태가 왜 선거제도가 바뀌어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분명한 이유”라며, 선거제도 개혁을 통해 특권정치를 청산하고, 국민을 위한 정치, 노동자 서민을 위한 개혁을 시작해야 한다고 의지를 들어냈다.


한편, 정의당 대전시당은 20일 정당연설회를 시작으로 선거법 개정안과 검찰개혁 법안 등 패스트트랙 법안이 본회의를 통과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대전시민들을 만나 개혁 법안들에 대한 지지를 호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