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알기 쉬운 결산서 공모 '행안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1/19 [10:47]

대덕구, 알기 쉬운 결산서 공모 '행안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11/19 [10:47]
▲ ‘한눈에 보는 대덕구 살림’행안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 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가 18일 부산 해운대구 한화리조트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2019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서 공모전 시상식’에서 우수 기초자치단체로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의 영예를 차지했다.

 

구는 지난 9월 개최된 ‘2019 주민이 알기쉬운 결산서’공모에서 어려운 회계용어의 순화 및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주민 친화적 디자인 구성 등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총 22페이지 분량으로 발간된 ‘한눈에 보는 대덕구 살림’은 방대하고 복잡한 기존의 결산서를 일반주민들이 한눈에 볼 수 있고 이해하기 쉽게 도표와 그래프를 활용해 구성됐다.

 

▲현황·개요 ▲대덕구살림 한눈에 보기 ▲구민참여 Q&A ▲세입·세출결산 ▲재무제표 요약·분석 등 5개 장으로 나눠 재정정보에 대한 주민접근성을 향상시켰다고 평가 받았다. 

 

이번 표창은 대전시 5개 자치구 중 대덕구가 유일하며 포상으로 인증패 및 정부혁신평가 가점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박정현 구청장은 “구민의 알권리 신장과 투명한 재정을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면서 더욱 건전한 재정운영을 통해 지역경제와 가치성장에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