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 개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0/31 [14:41]

세종시교육청,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 개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10/31 [14:41]
▲ 세종시교육청사     ©김정환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한반도 통일에 관심이 많은 세종시 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이하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통일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평화·통일 한국, 우리가 만드는 미래 이야기’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진행하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세종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세종평화·통일교육수업연구회가 주관하며 평화통일동아리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프로그램을 고민하고 만들어가는 행사로 치뤄졌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세종시 중·고등학교 9개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평화통일동아리 학생, 통일교육에 관심이 많은 중·고등학생 희망자 등 학생, 평화통일동아리 지도교사, 평화통일담당교원 등 총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시종일관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학생과 교사들은 평상시 생활 속에서 생각하고 고민해 왔던 평화통일에 대한 다양한 주제들을 모둠 토론을 통해 자신의 목소리로 표현하고 발표했다.


토크콘서트는 탈북민인 차화련 선생님의 스토리가 있는 아코디언 연주와 평화·통일의 미래 이야기를 풀어내는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평화통일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는 9개교의 그간 활동 내용을 함께 알리는 전시회도 함께 열렸다.


또한, 모둠별로 정한 소주제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소통마당, 모둠별로 정한 소주제에 대한 토론 결과를 발표하는 나눔마당, 통일을 기원하는 내용을 담은 타임캡슐을 만들어 통일되는 그날 개봉하기로 약속하고 세종시교육감에게 전달하는 화합마당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