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대학교 기자단과 '맞춤형 청년정책' 대화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0/28 [14:01]

허태정 대전시장, 대학교 기자단과 '맞춤형 청년정책' 대화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10/28 [14:01]
▲ 허태정 대전시장, 대학교 기자단과 허심탄회한 대화 가져     © 김정환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충남대학교  등 7개 대학교 학보사·방송사에서 활동하는 대학생 기자단 등 20여명과 '맞춤형 청년정책'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28일 오전 대전시청에서 개최한이날 행사는 민선7기에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청년정책 등에 대해 지역 대학생들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주요 시정현안 설명, 시장과의 대화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화시간에는 지역 대학생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혁신도시 관련 지역인재채용과 함께 청년 취·창업, 일자리 정책 등 청년지원정책에 대한 많은 질문과 답변이 오갔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그동안 대전은 혁신도시에서 제외돼 공공기관 지역인재 의무채용에서 지역 대학생들이 심각한 역차별을 받아 왔다”며 “이번에 혁신도시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대학생 기자단도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자리에 참석한 대학교 기자단은 대전시가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펼치고 있는 범시민 백만 명 서명운동에 대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대전 시정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전시 김기환 대변인은 “앞으로 대학생들의 청년정책 등 시정에 대한 관심과 공유,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관내 대학교 학보사·방송사 기자단과 대화와 소통의 장을 정기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