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태권 의원 "지역공동체 안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필요"

자율방범대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0/24 [13:57]

민태권 의원 "지역공동체 안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필요"

자율방범대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10/24 [13:57]
▲ 자율방범대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 김정환 기자


대전시의회 민태권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 1)이 24일 「자율방범대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자율방범대의 방범활동 환경 개선 등을 통하여 ‘범죄 예방 및 선도’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간담회는 대전시 민생사법경찰과장, 대전지방경찰청 생활안전계장, 대전시 자율방범연합회장, 각 구 자율방범연합대장이 참여하여 방범초소의 개선 필요성, 방범장비의 점검, 체계적인 방범활동을 위한 교육․훈련 필요성, 민․관이 함께하는 홍보의 필요성, 봉사활동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방안 등 현장에서 느끼는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는 토론의 장이 됐다.

   

민태권 의원은 “현재 우리시에는 2,700 여명의 대원들이 활동하고 있지만, 봉사단체라는 이유로 방범초소 환경은 매우 열악하다며, 최근 자율방범대의 활동이 침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다시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자율방범대원들의 사기진작을 통하여 참여를 독려하고, 대전시, 경찰청, 연합회․연합대가 협력관계를 통하여 체계적인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