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대한민국 SNS 대상 교육기관 부문 ‘최우수상’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0/16 [15:51]

대전교육청, 대한민국 SNS 대상 교육기관 부문 ‘최우수상’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10/16 [15:51]
▲ 대전교육청이 대한민국 SNS 대상 교육기관 부문‘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김정환 기자


'2019 대한민국 SNS대상(KOREA SNS AWARD 2019)'에서 대전시교육청이 교육기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공동으로 시상하는 상으로 SNS전문가 평가, 네티즌 투표를 통해 한 해 동안 SNS운영을 가장 잘하는 기관으로 선정되어 수상하게 되었다.


대전교육청은 언론매체별 특성을 살린 맞춤형 홍보, 교육현장의 생생한 홍보영상 제작 등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현장 중심의 교육활동을 홍보하고, 교육수요자와의 소통을 통한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교육정책에 활용하고자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다양한 SNS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수요자에게 교육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카드뉴스, 라이브방송, 인포그래픽 영상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생, 학부모, 시민들로 구성된 ’대전교육 열린기자단‘ 을 2016년부터 운영하여 교육현장에서 전하는 생생한 교육소식을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로 소개하는 등 참여형 정책홍보를 실현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공보관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학생 중심, 교육활동 현장 중심 콘텐츠를 제작해 대전시민과 지속적으로 쌍방향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