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아동친화정책 발굴 원탁토론회 실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0/11 [16:07]

홍성군, 아동친화정책 발굴 원탁토론회 실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10/11 [16:07]
▲ 홍성군 11일 아동친화정책발굴을 위한 군민참여 원탁토론회 개최     © 김정환 기자


충남 홍성군이 11일 청운대학교 호텔관광대학에서 군민 150여 명과 함께 '아동친화정책 발굴을 위한 군민참여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청운대학교 정정호 교수의 주재 아래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권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 등 6가지 주제로 총 3시간 동안 토론을 진행했다.

 

정정호 교수는 참여 유형, 연령 등을 고려해 참여자들의 자리를 배치하여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의견과 요구 사항 등을 나눌 수 있도록 이끌었다.

 

이날 참여자들의 주요 제안으로는 △연령별로 다양하게 이용 가능한 실내·외놀이터 조성,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위한 제도적 장치마련, △진로를 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방과후 돌봄센터 설치 확대, △자전거도로 확보 등이 있었다.

 

원탁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거쳐, 관련 부서 및 관계기관 등과의 협의하여 정책으로 반영할 계획이며, 이는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홍성군은 이번 토론회를 학생 및 일반주민, 아동복지전문가를 대상으로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한 군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