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행자위,자치분권국 조례안 등 심의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9/19 [17:43]

대전시의회 행자위,자치분권국 조례안 등 심의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9/19 [17:43]
▲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회의 사진자료     ©김정환 기자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박혜련)가 19일 제245회 임시회 제2차 회의를 열어 자치분권국 소관 조례안과 동의안을 심사했다.

 

이날 회의에서 조성칠 의원 (중구1, 더불어민주당)은 민주화운동의 범위 및 기념사업의 종류를 구체화하고 민주화운동 기념사업을 추진하는 관련 법인‧단체 등에 재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여 민주화운동을 기념하고 그 정신을 계승‧발전하고자‘대전광역시 민주화운동 기념 및 정신계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홍종원 의원 (중구2, 더불어민주당)은 대전시소 시민참여 활성화 사업 민간위탁 동의안 심사에서 대전시 정책제안 플랫폼‘대전시소’운영을 시작한지 불과 4개월 밖에 안되었음에도 외부 단체에 민간위탁을 하려고 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정책제안 플랫폼이 연착륙하기 위해서는 성급하게 민간위탁을 하는 것보다는 시행 초기에 시가 책임감을 갖고 제대로 된 정책방향과 기본 틀을 잡아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질타했다. 
 

남진근 의원 (동구1, 더불어민주당)은 대전시소 시민참여 활성화 사업 민간위탁 동의안 심사에서 외부 단체에 민간위탁을 주는 것보단 기존에 구성되어 있는 관변단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임을 언급하며서 시행된지 얼마 안 된 대전시소 플랫폼 민간위탁은 시기적으로 이르다고 지적했다.

 

박혜련 위원장 (서구1, 더불어민주당)은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선 정부와 수도권을 비롯한 타 지역을 설득해야 하는 만큼 충청권 타 지자체와의 역량 결집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언급하며,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대전‧충남이 반드시 혁신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대전시 행정의 모든 역량을 모아 강력히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