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 대덕구 산모지원사업 누굴 위한거냐?

한국당.바미당, 대덕구 “산모 지역우수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의혹제기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8/16 [14:22]

정치권, 대덕구 산모지원사업 누굴 위한거냐?

한국당.바미당, 대덕구 “산모 지역우수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의혹제기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8/16 [14:22]
▲ ‘산모 지역우수농산물 꾸러미’에 포장된 내용물    ©김정환 기자

대전 대덕구가 추진하고 있는 '산모 지역우수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에 대해 한국당 대전시당과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이 일제히 포문을 열고 관련 사업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며 전모를 밝히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한국당 대전시당(이하 한국당)은 16일 "대덕구청장은 그들만의 품앗이 이자 의혹 꾸러미로 전락한 산모 지역우수농산물 지원사업 특혜의혹 전모를 밝혀라"는 성명을 내고 의혹해소를 촉구했다.

 

한국당은 성명서에서 "그동안 소문이 무성했던 시민단체 출신을 비롯한 민주당 인사와 민주당 소속 단체장 사이에 검은거래 의혹이 곳곳에서 자행되고 있음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언론보도를 인용한 성명서에서 한국당은 "대덕구가 관내 산모를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역 우수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이 특정인사들의 멋잇감으로 전락했음이 드러났다"며 해당사업이 특정인사의 사업이라는 주장을 폈다.

 

이같은 의혹은 대덕구가 사업자선정을 위한 공고문에 신청자격과 지원 제외대상이 누가봐도 특정업체가 선정될 수밖에 없는 기준을 적용해 ‘특혜’라는 의혹을 살수있는 제한을해 자초했다는 의견이다.

 

실제 그 업체는 단독으로 응모했고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한국당은 이를두고 눈 가리고 아웅하며 답정너(답은 정해 졌으니 너는 따라와라)식으로 구민을 바보 취급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대덕구를 비난했다. 

 

한국당은 특히 선정된 업체는 대덕구가 아닌 유성구에 소재하고 있어, 최근 지역내 소비 촉진을 위해 출시한 지역화폐‘대덕 e로움’카드 사용 주장과도 정면으로 배치된다며,대덕구청장은 산모 지역우수농산물 지원사업 대행업체 선정과 관련해 지금까지 제기된 특혜의혹 등 전반에 대해 구민에게 명명백백히 밝히기를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대전시당도 “누구를 위한 산모 지역우수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인가? ”라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이번 사업은 수혜를 받는 산모들이 농산물과 식품을 직접 선택 할 수 없는 방식으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특히 보조 사업자로 지정된 사회적협동조합품앗이마을측의 일방적인 품목 구성에 따라 주는 대로 받을 수밖에 없는 실정이라며,일방적인 품목 구성으로 품앗이마을은 재고부담 및 농산물 매입단가 결정에 유리한 위치일 수 밖에 없으며 납품 농가나 식품제조 업소측에 갑중에 갑의 위치에 있을 확률이 크다고 지적했다.

 

바미당은 대덕구 공모과정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나 “산모 지역우수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보조 사업자”의 공고문을 보면 품앗이마을만이 지원신청을 할 수밖에 없는 공고문이 아닌가 한다며 공정성에 의혹을 제기했다.

 

한편 대덕구는 지난 7월부터 올해 출산을 한 대덕구 거주 산모에게 월 16만원 상당의 농산물과 식품을 전달하는 “산모 지역우수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바미당은 "본 사업은 시비7,000만원을 투입한 사업이나 이 지원 사업비를 대덕구 관내 소상공인이나 영농조합법인, 농업법인 아니 외지업체(유성구 소재 품앗이마을) 선정으로 논란을 야기 시키고 있다"며 논란이 있다고 지적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