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조양문에 대형 태극기 내걸어

전국의병도시협의회 회장도시 ‘홍성’ 8.15 광복절 태극기로 물들인다!!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8/09 [16:24]

홍성군, 조양문에 대형 태극기 내걸어

전국의병도시협의회 회장도시 ‘홍성’ 8.15 광복절 태극기로 물들인다!!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8/09 [16:24]
▲ 조양문 태극기 현수막     © 김정환 기자


항일의병전적지 홍주읍성 조양문에 대형 태극기가 걸리면서 최근 경제침탈에 대한 반일감정이 8.15. 광복절 태극기 달기 운동으로 승화되고 있다.

 

홍성군은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홍성읍 중심지에 위치한 조양문 로터리에 위치한 사적 제231호인 조양문에 초대형 태극기를 설치하고 오는 15일까지 나라사랑 태극기 운동을 적극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일본의 경제침탈에 대한 국민들의 반일감정이 최고조에 이른 가운데 이에 대한 표출을 태극기 달기운동으로 전환하고 광복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자 항일의병 최대격전지에 대형태극기를 설치했다.

 

특히, 홍주성을 중심으로 홍성읍 주요 시가지와 김좌진생가지 등에 태극기를 설치하고 태극기 게양분위기를 조성하였으며, 유관기관, 단체 등을 통한 오프라인 홍보와 함께 군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를 강화해 젊은 층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의병도시연합회장을 맡은 김석환 홍성군수는 32개 회원도시에 공문을 발송하고 8.15 광복의 초석이 된 의병들이 재조명 될 수   있도록 주요의병도시 유적지에 태극기를 설치해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의병도시에서 적극 나서 줄 것을 공문으로 요청했다.

 

홍성군은 지난 1일 전국 최초로 의병도시에서 일본의 경제침탈 규탄대회를 개최한데 이어 민간차원의 불매운동이 전개되어 지난 6일에는 홍성축협에서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의병도시답게 적극적인 항일운동이 전개되고 있어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도 범군민 운동으로 전개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