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규제자유특구 2차 지정 총력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8/06 [16:12]

대전시, 규제자유특구 2차 지정 총력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8/06 [16:12]
▲ 대전시 8월 확대간부회의 개최     © 김정환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6일 오전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8월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최근 일본과의 경제전쟁으로 부각된 원천기술 확보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스타트업파크 조성과 규제자유특구 지정을 위한 전방위적 노력을 주문했다.

 

규제자유특구 지정에 대해 허 시장은 “최근 정부가 지정한 규제자유특구에 우리시가 유보됐지만, 이는 반드시 실현돼야 할 사업”이라며 “규제자유특구는 단순히 연구기반 확충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관련 산업이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허 시장은 “우리시가 미래성장성이 높은 바이오메디컬 분야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되도록 집중해야 한다”며 “반드시 2차 정부 지정에 대전시가 포함되도록 심혈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또 허 시장은 스타트업파크 조성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임할 것을 강조했다.

 

허 시장은 “최근 일본과의 경제전쟁을 통해 보듯 기술자립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이는 스타트업을 통한 원천기술 확보와도 긴밀히 연결된다”며 “비록 이번 스타트업파크 선정에서 아쉽게 2위에 머물렀지만, 추후 반드시 국가사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자”고 독려했다.

 

이어 일본 수출규제 대응과 지역기업 보호에 대해서는 “분야별 관련기업 상황을 철저히 점검하고 지원 대책을 마련해 관련 산업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