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수요자 중심 맞춤형 방과후학교 운영 활성화

오는 8일까지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순회강사 모집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7/05 [10:48]

세종시교육청, 수요자 중심 맞춤형 방과후학교 운영 활성화

오는 8일까지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순회강사 모집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7/05 [10:48]
▲ 세종시교육청사     ©김정환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2019년 2학기 읍·면지역 초·중등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을 지원하는 순회강사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2학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추가 모집 분야는 ▲방송댄스 ▲사물놀이 ▲영어 ▲과학생태 ▲로봇과학 ▲레고 ▲음악줄넘기 등 17개 분야, 총 27명 내외이다.


이번 모집 프로그램의 분야와 시간은 학교의 희망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선정하였으며, 지원자격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해당 분야 전공과 경력자, 자격증을 소지한 자이다.


접수를 희망하는 자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에 탑재되어 있는 공고문에 첨부된 지원서와 운영제안서를 작성하여, 세종시교육청 북부학교지원센터로 직접 방문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오는 10일 예정된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 후 11일 세종시교육청 방과후학교 누리집에 발표할 계획이다.


선발된 강사들은 아동 및 성범죄 관련 범죄 전력 등 결격사유 점검, 8월 중 예정된 방과후학교 순회강사 워크숍을 마친 후 2019학년도 2학기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19년부터 지역간 교육격차를 완화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방과후학교 순회강사를 읍·면지역 중·고등학교까지 지원하고,프로그램 질 제고, 우수강사 발굴 등을 통해 방과후학교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