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시 승격 적극 추진

지방자치법 개정-군민 공감대 형성-행정절차 추진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6/25 [10:18]

홍성군, 시 승격 적극 추진

지방자치법 개정-군민 공감대 형성-행정절차 추진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6/25 [10:18]
▲ 홍성군청 정문     © 김정환 기자


충남 홍성군이 시 승격 추진을 위한 3단계 로드맵을 밝히고 적극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지난 4월 각 분야 전문가로 이루어진 4개 분과로 특성화된 시 승격 추진위원회를 발족했으며, 이들을 주축으로 민선 7기 임기 내인 2021년까지 총 3단계의 전략적인 접근으로 지역발전의 주춧돌을 마련한다는 복안이다.

 

군은 시승결 추진의 로드맵 1단계로 지방자치법 개정을 위해 전남 무안군과 정치권 공조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올 8월 국회의원 초정 간담회를 개최하고 9월에는 시 승격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토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2단계로 군은 시 승격 필요성과 주민부담사항에 대한 대안 제시를 통해 군민들의 지역발전에 대한 열망을 기반으로 시 승격에 대한 우호 여론 및 지지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올 10월 시 승격 군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내년 3월부터 주민 여론 수렴, 홍성명칭 변경에 따른 브랜드 홍보 방안 모색, 동 설치에 따른 행정구역 개편 및 동사무소 위치 등 주민 의견 수렴에도 나선다.

 

군은 마지막 3단계로 시 승격 행정절차 추진에 돌입한다. 2021년 3월 시 승격 입법추진을 위한 행정안전부 협의, 4월 조례규칙정비, 9월 개청식 계획 수립 등 지방자치법 시 승격 요건 충족 시 차질 없이 시 승격을 이뤄낼 수 있도록 본격적인 준비 절차에 착수한다.

 

이밖에 군은 시 승격 4대 전략으로 ▲내포신도시 환황해권 중심도시 육성, ▲신도시와 차별화된 역사문화관광도시 조성, ▲교육시설 확충 및 교육의 질 제고 방안, ▲차별화된 인구정책 추진 방안을 함께 제시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