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권사무소, 인권상담 단체와 네트워크 구축

“장애 노인 아동 전문보호기관 인권상담네트워크 개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6/24 [18:29]

대전인권사무소, 인권상담 단체와 네트워크 구축

“장애 노인 아동 전문보호기관 인권상담네트워크 개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6/24 [18:29]
▲ 국가인권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 대전인권사무소(소장 문은현)는 지역 내 인권상담 단체 및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5일 오후 3시 대전인권사무소 배움터에서 대전·충청·세종 지역 장애·노인·아동 전문보호기관과 함께 상담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한다.

 

대전인권사무소는 관할 내 인권상담 단체·기관과 일상적 협력관계를 형성하여 만족도 높은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상담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하고 있고, 이번 네트워크 회의는 사회적 약자인 장애·노인·아동 전문보호기관에서 상담을 전담하고 있는 직원들과 지역 인권현안 및 상담사례를 공유한다.

 

국가인권위원회 대전인권사무소 문은현 소장은 “대전·충청·세종에서 지난해 처리한 진정은 682건에 달했고, 이중 보호시설에서 발생한 인권침해 사건이  192건, 28.1%로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때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권침해 구제요청이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장애·노인·아동 전문보호기관 간 일상적인 상담업무의 협력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균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 날 회의에서는 문은현 국가인권위원회 대전인권사무소장을 비롯하여 대전·충남·충북·세종 지역 장애·노인·아동 전문보호기관 기관장 및 담당자 등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