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 실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6/20 [10:26]

천안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 실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6/20 [10:26]
▲ 천안교육지원청사(사진=강민식 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허삼복)이 6월 20일 환서중학교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로 찾아 가는 학부모교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2019년 상반기 마지막 찾아가는 학부모교실로 학교와 천안다문화 가족지원센터, 군부대, 다문화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은 학교폭력 예방교육(성교육), 부모역할(인성교육) 등 자녀교육에 필요한 학부모로서 지녀야 할 소양교육 위주로 실시해오고 있다.

 

‘심리학으로 알아보는 가족사용설명서’ 라는 주제로 행복한 심리상담연구소 이재연 소장을 초빙하여 실시된 이번 학부모교실은 행복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해 부모가 알아야 할 아들과 딸과의 다른 대화법, 심리학을 통해 자녀의 문제 행동에 대한 이해와 부모로서 취해야 할 태도 등에 대해 알아보고, 심리학을 바탕으로 하여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해 줌으로써 자녀와의 관계 뿐 만 아니라, 가족 전체의 바람직한 변화를 도모하고자 마련하였다.

 

앞으로도 천안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 및 직장의 신청을 받아 수요자에 맞는 교육주제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운영함으로써 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여건의 학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의 활성화에 더욱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