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감사원 선정 감사활동 우수기관에 선정

시도교육청 전국 유일...광역 기초단체 포함 충청권 유일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6/20 [10:21]

대전시교육청, 감사원 선정 감사활동 우수기관에 선정

시도교육청 전국 유일...광역 기초단체 포함 충청권 유일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6/20 [10:21]
▲ 대전시교육청사 전경(대전교육청 사진 제공)    

감사원 선정 자체감사활동 우수기관(A등급)에 대전시교육청이 선정됐다.


대전시교육청의 자체감사활동 우수기관 선정은 교육지방자치단체 부문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유일하게 선정돼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대전시교육청의 우수기관 선정은 광역 지초단체를 포함 충청권에서는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전시교육청의 청렴운영 의지를 확고히 해줬다.

 

대전교육청은‘A’등급(72개 기관)을 받은 주요 자체감사기구 중에서 감사활동실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감사원장 표창 대상기관’에 선정되었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심사에서‘부패 없는 깨끗한 대전교육 구현’등에 목표를 두고 실시한 ▲특별(특정)감사, ▲공직기강 점검, ▲종합감사, ▲사이버감사, ▲일상감사 등의 감사활동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자체감사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대전교육청 류춘열 감사관은“이번 자체감사활동 우수기관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자체감사 활동역량을 강화하고 감사결과의 신뢰성을 제고하여 학교현장의 교육 가족과 더불어 대전교육 발전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감사원은 자체감사활동 우수기관으로 전국에서 11개 기관을 선정 발표했다.


우수기관에는 국토교통부,통계청,경기도,대전시교육청,전주시,부산 사하구,서울 송파구,한국수자원공사,한국전력공사,국민건강보험공단,신용보증기금 감사실이 각각 선정됐다.

 
광고
광고
광고